본문 바로가기

성찰

나중이 되면 지금 등록된 글의 절반은...

나중이 되면 지금 등록된 글의 절반을 지우게 될지도 모른다.

예전에 내가 쓴 글이 쪽팔려서.

 

그래서 블로그에 비공개글과 공개글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차이가 나고 있다.

그런데 이전에도 말했지만 내가 글을 쓰는 건 내가 잘했고 못했고를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,

내가 현재를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가를 기록하는 것이다.

 

그래서 시간이 한참 지나 돌이켜 보면 그제서야

이때 잘했네, 이때 못했네 할 수 있지만 지금은 알 수 없다.

 

그리고 너무 보수적으로 살아서 쪽팔린 경험이 없다.

쪽팔린 경험 = 이야깃거리인 것은 아니지만 난 요새 사람들 만나면 스몰토크 말고도 그냥 할 얘기가 없다.

그러니까 이건 내가 나중에 사람들 만나면 할 얘기 모아두는 아카이브라고 생각하고 길이 보전하기로했다.

 

오늘로서도 나랑 꼭 약속~